싼거 사도 될까? 초시 Tip

2020. 10. 17. 01:18카테고리 없음

반갑습니다:-ㅁ마리뀨 이지용.반갑게도 제 BLOG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오.^^하늘이 깨끗한게 넘 기분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 무엇을 하시며 보냈나요? :-ㅁ이제 이야기할 키워드는이에요.이제 준비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봅시다 :ㅁ

그거알아요? 사실 저동 #초시 #초심 스터디카페 #초시계 라는게 가끔가다 궁금했었어요.애청자분들 서칭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검색중이랍니다.그러면 바로 고고씽해볼까요?이웃님들의 응원에 보답하는의미로곧 초심 시작합니다.

많은 이웃님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초시이에요.자주 생각하는거긴한데 블로그작성하며 엄청 새로운 생각을 얻는것같아요.잇님들은 생각은 어떠신가요?현재, 인기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초시입니당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찾으시는 내용이죠.쾌적한 바람을 맞으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시간 구독자분들의 안생기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고 좋은 온도에서 블로깅 쓰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랑께요여기 먀리뀨 홈페이지에서 하이 품질의 포스트 놀다가세요

조선시대에 시행되던 과거 중 문과(文科:大科), 소과(小科:생원진사시), 무과(武科), 잡과(雜科)의 1차 시험을 말합니다.
문과와 무과는 초시·복시(覆試)·전시(殿試)를 실시하고, 소과와 잡과는 초시·복시를 실시했는데, 초시는 식년(子·午·卯·酉) 봄에 치를 복시에 대비하여 식년 전해의 9월 초순경에 치러졌다.
초시에는 관시(館試)·한성시(漢城試)·향시(鄕試)가 있었습니다.
관시는 문과에만 있던 시험으로 성균관 유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사람들만 응시할 수 있었으며, 한성시는 서울에서, 향시는 각 지방별로 시행되던 시험입니다.
문과의 경우 초시에서 모두 250명을 뽑는데, 관시에서 50명, 한성시에서 60명, 향시에서 140명을 뽑았습니다.
무과의 경우 원시(院試) 70명, 향시 120명 등 모두 190명을 뽑았습니다.
잡과는 해당 관청별로 초시를 치러 역과(譯科) 57명, 의과(醫科) 18명, 음양과(陰陽科) 18명, 율과(律科) 18명을 뽑았습니다.
한편 소과인 생원진사시는 한성시에서 생원·진사 각 200명, 향시에서 생원·진사 각 500명씩 모두 1400명을 뽑았습니다.
시험감독관은 문과의 경우 정3품 이하 3명이 하되 감찰(監察) 1명을 감시관으로 두었고 무과는 2품 이상 1명, 당하관(堂下官) 문신 1명과 무신 2명을 감시관으로 두었다.
소과인 생원진사시는 정3품 이하 1명을 상시관(上試官), 2명을 참시관(參試官)으로 하되 향시의 경우 수령과 교수 중에서 임명하였습니다.

이번 주제는 초시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초심 스터디카페마음에 좀 드시나요?오늘 하루 성공적인 하루 되시구요.이상 초시계 마리꾸 이었습니다.다음에 또만나요!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