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개혁은 실패하 궁금하쥬? 대추나무 선택했어?고 이정도 알아야지!

2020. 10. 18. 23:58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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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반도(평안북도, 함경북도를

제외한 전국적으로 식재),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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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style="text-align: center;"> 오늘은 대추나무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대추나무 가지치기도움 되셨나요?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되세요.여기까지 대추나무 묘목 마릭크 올립니다.씨유레이러~안뇽~

안녕하세요!마리큐 이지용.반갑게도 마이 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고맙습니다.!밖이 클린한게 헤헤 좋아요.이웃님들~ 오늘은 무얼 하고 보냈나요? !@여기서 다룰 핵심은이지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즈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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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빌로니아로부터 백성들, 제사장들, 레위인들, 노래하는 자들, 문지기들 등 도합 약 1500여 명과 그 밖의 많은 재물을 가지고 귀향한(에스라기 8장) 에스라의 주요 관심은 모세의 토라를 이스라엘의 민법과 종교법의 토대로 삼고, 이에 준하는 개혁을 단행하여 새로운 이스라엘 공동체를 재건하는 일이었다.
특히, 그는 당시 귀족들과 제사장 계층 사이에 유행하던 국제 결혼을 강력히 거부하고, 비유대 여인과 결혼한 배신자들에게 신 앞에서 죄를 자백하고, 그들과의 관계를 끊고, 데리고 사는 비유대인 아내들과도 인연을 끊어야 합니다고 설파하였습니다(에스라기 10:10~11).
그리고 비유대 여인과 결혼한 사람들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그 명단을 공개하기에 이르렀다(에스라기 10:16~44).
그러나 에스라가 취한 일련의 개혁 조치는 이미 토착 세력과 결탁한 귀향 집단의 상당한 반대에 부딪쳐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2의 모세'로 일컬어지는 에스라(제4에스라서 14:37~47)1)의 일련의 조치들은 근본적으로 이스라엘이 모세의 법을 토대로 세워진 공동체임을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는 점에서 개혁의 성공 여부를 떠나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한편, 유다 총독으로 부임한 느헤미야는 그 때까지 요새화되지 않아 불안하기만한 안보를 위해 방해 세력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예루살렘의 성곽을 52일 만에 수축하고(느헤미야기 3~4장, 6:15), 총독의 관저를 새로 건축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성전 멸망 이후 150여 년, 성전 재건 이후 70여 년 동안이나 무너진 채 방치된 성벽과 폐허 같은 가옥에서 살던 백성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게 합니다.
그는 희박한 예루살렘의 인구를 늘리기 위해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들 중 1/10을 추첨으로 선발하여 예루살렘으로 이주시키는 정책을 추진하기도 하였습니다(느헤미야기 11:1).
뿐만 아니라 느헤미야는 안식일에도 농사를 짓고 물건을 사고 파는 상행위를 꾸짖고(느헤미야기 10:31, 13:15~22), 2세들의 절반 이상이 모국어인 히브리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사실을 심각하게 책망하였습니다(느헤미야기 13:24, cf.
8:8).
그리고 특권을 이용하여 이익을 얻은 부자들과 이로 인해 부채를 짊어지고 살아가는 가난한 자들 사이의 계층 갈등이 유대 사회의 안정을 해치는 심각한 위협이 됩니다고 판단하여 부채 탕감이라는 획기적인 조처를 취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총독으로서 자신에게 제공되는 특권을 스스로 포기하는 솔선수범의 개혁가였다(느헤미야기 5:14~19).
내부의 반대(느헤미야기 5:1~6)와 암살 음모(느헤미야기 6:1~15)에도 불구하고 느헤미야는 모세의 토라를 기준으로 에스라가 취한 여러 개혁 정책을 보다 강력하게 추진했습니다.
특히 귀족들의 통혼(通婚)은 가장 큰 눈엣가시였다.
당시 대제사장이었던 엘리아십은 지방의 토후(土侯)인 토비야와 아주 가까운 사이로 성전에서 사용하는 기물들을 보관해 두던 성전의 큰 방 하나를 그의 집무실로 내줄 정도였다(느헤미야기 13:4~5).
그리고 엘리아십의 손자인 요야다의 아들 가운데 하나는 호론 사람 산발랏의 사위가 되기도 하였습니다(느헤미야기 13:28).
이들은 본래 성전 재건을 강력히 반대하고 나섰던 토착 세력, 즉 호론 사람 산발랏(느헤미야기 4:1)2), 암몬 사람 토비야3)(느헤미야기 4:3), 아랍 사람 게셈(느헤미야기 2:19, 6:1), 그리고 아스돗 사람(느헤미야기 4:7)으로서 스룹바벨 총독 때부터 귀향 세력과 적대적 관계에 놓여 있던 자들이었다.
귀향한 제사장들은 지방의 토착 세력과 결탁하여 전형적인 정경 유착의 모범을 보이고 있었습니다.